수업체제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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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0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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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혹 지적 기능의 目標(목표) 중에는 객식 검사로는 측정(測定) 할 수 없는 것도 있다아 어떤 작품을 만들어 내야 하는 지적 기능, 운동기능, 태도에 관련된 행동은 학습자에게 `어떻게 하라`는 지시 사항을 주고, 평가자가 관찰함으로써 평가를 할 수 있다아 이를 위해서는 관찰요소를 analysis하여 적절한 판단기준을 설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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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업체제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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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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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의 수업체제설계에 대하여 심도있게 쓴 글입니다.
다음 중에서 명령문을 찾아 번호에O표시를 하시오.
1. 큰 상자안에서 작은 상자를 넣으십시오.
2. 세안을 위해서는 부드러운 비누를 사용하라.
3. 하루 종일 날씨가 좋았다.
객식 문항은 언어적 정보와 지적 기능의 目標(목표)를 검사하기 위해서 최선일 수 있으나, 目標(목표)에서의 조건 및 성취행동과 검사 문항의 형태가 일치되는가를 재고해야 한다. 그리고 각 目標(목표)를 효능적으로 측정(測定) 하기 위해서 몇 개의 문항이 적절한지를 고려해야 한다.
성취目標(목표)검사문항명령문의 목적을 묻는 불완전 문장을 제시하면 세가지 목적을 댄다. 명령문의 세가지 목적은 , , 하기 위한 것이다. 준거지향 검사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수업analysis에서 실시한 하위기능들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는 행동目標(목표) 목록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평가도구는 준거지향 검사 (criterion-referenced test)가 되어야 한다. 이 目標(목표)의 조건, 성취행동, 준거를 참고로 해서 검사문항의 형태를 결정해야 한다. 단 그 답은 요구하기 위해서, 명령하기 위해서, 지시하기 위해서라는 목적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학교의 수업체제설계에 대해서 심도있게 쓴 글입니다.수업체제설계 , 수업체제설계사범교육레포트 ,
평가도구는 앞단계에서 설정한 수행目標(목표)의 달성 여부를 측정(測定) 하기 위한 것이어야 한다.
수업체제설계
레포트/사범교육
다. 또한 하위기능analysis에서 제시된 각각의 내용들을 모두 포괄하고 있어야 한다.
평서문, 감탄문, 명령문을 제시하면 그 중에서 명령문을 모두 찾아낸다.
다음은 평가문항의 예이다. 즉, 추측에 의해 정답을 맞출 수 있는 가능성을 최소화해야 하고, 目標(목표)에서 제시된 모든 단서 혹은 자극들은 검사 문항에 그대로 반영되어져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