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보육과정] 靑少年(청소년) 의 인터넷(Internet) 사용과 중독 reality(실태) 를 파악해 보고 인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05:55본문
Download : [사회과학][보육과정]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과 중독 실태를 파악해 보고 인터넷 활용의 폐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hwp
가정에서 이같은 풍경을 보는 것이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컴퓨터게임이나 누리망 사용과 연관되어 부모-자녀간에 실랑이가 벌이지는 것은 주변에서 이미 흔한 일이다.
2) 평소 on-line 게임을 하는 빈도
평소 on-line 게임을 하는 빈도에서는 ‘매일 한다’는 응답이 25.4%였고 ‘매일 한다’고 응답한 사람 중 중학생이 30.1%로 가장 많았다.
초등학생의 84.4%, 중학생의 88.0%, 고등학생의 87.6%가 on-line 게임을 해본 것으로 나타나 학년 간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집계내용을 分析(분석)해보면 우리나라 누리망 중독성향을 한 눈에 알 수 있다아 성별로는 남자가 66%, 여자가 34%를 차지하고 있다아 연령층은 초중고등학생이 전체의 90%가 넘는데 그중 중학생이 59%를 점하고 있다아 중독내용을 보면 전체의 74%가 게임중독에 푹 빠져있다아 이러한 결과는 우리나라 누리망 중독자는 adolescent(청소년)에, 그 중에서도 중학생에 가장 집중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게임중독이 가장 심각하다는 뜻이 된다된다.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보육과정] 靑少年(청소년) 의 인터넷(Internet) 사용과 중독 reality(실태) 를 파악해 보고 인터넷(Internet) 활용의 폐해를 예방할 수 있는 measure(방안) 을 설명(explanation)
사회과학,보육과정,청소년,인터넷,사용과,중독,를,파악해,보고,인터넷,폐해를,예방할,수,있,설명,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사회과학][보육과정]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과 중독 실태를 파악해 보고 인터넷 활용의 폐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hwp( 18 )
Ⅰ. 서론
서울 양천구 목동에 사는 주부 [가명]김인숙(40) 씨는 초중생 남자 아이 둘을 키우고 있다아 김씨는 요즘 전쟁을 치루고 있다아 다름 아닌 게임 때문일것이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오자 마자 컴퓨터에 매달려 종일 게임을 하기 때문일것이다 김씨는 아무리 혼을 내도 소용이 없다며 진저리를 쳤다. 게임중독이니 폐인이니 하는 말들은 요즘 흔히 쓰이게 되었다.
‘일주일에 1번 이상 한다’는 응…(skip)
![[사회과학][보육과정]%20청소년의%20인터넷%20사용과%20중독%20실태를%20파악해%20보고%20인터넷%20활용의%20폐해를%20예방할%20수%20있는%20방안을%20설명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B%B3%B4%EC%9C%A1%EA%B3%BC%EC%A0%95%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D%B8%ED%84%B0%EB%84%B7%20%EC%82%AC%EC%9A%A9%EA%B3%BC%20%EC%A4%91%EB%8F%85%20%EC%8B%A4%ED%83%9C%EB%A5%BC%20%ED%8C%8C%EC%95%85%ED%95%B4%20%EB%B3%B4%EA%B3%A0%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EC%9D%98%20%ED%8F%90%ED%95%B4%EB%A5%BC%20%EC%98%88%EB%B0%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B%B0%A9%EC%95%88%EC%9D%84%20%EC%84%A4%EB%AA%85_hwp_01.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청소년의%20인터넷%20사용과%20중독%20실태를%20파악해%20보고%20인터넷%20활용의%20폐해를%20예방할%20수%20있는%20방안을%20설명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B%B3%B4%EC%9C%A1%EA%B3%BC%EC%A0%95%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D%B8%ED%84%B0%EB%84%B7%20%EC%82%AC%EC%9A%A9%EA%B3%BC%20%EC%A4%91%EB%8F%85%20%EC%8B%A4%ED%83%9C%EB%A5%BC%20%ED%8C%8C%EC%95%85%ED%95%B4%20%EB%B3%B4%EA%B3%A0%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EC%9D%98%20%ED%8F%90%ED%95%B4%EB%A5%BC%20%EC%98%88%EB%B0%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B%B0%A9%EC%95%88%EC%9D%84%20%EC%84%A4%EB%AA%85_hwp_02.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청소년의%20인터넷%20사용과%20중독%20실태를%20파악해%20보고%20인터넷%20활용의%20폐해를%20예방할%20수%20있는%20방안을%20설명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B%B3%B4%EC%9C%A1%EA%B3%BC%EC%A0%95%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D%B8%ED%84%B0%EB%84%B7%20%EC%82%AC%EC%9A%A9%EA%B3%BC%20%EC%A4%91%EB%8F%85%20%EC%8B%A4%ED%83%9C%EB%A5%BC%20%ED%8C%8C%EC%95%85%ED%95%B4%20%EB%B3%B4%EA%B3%A0%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EC%9D%98%20%ED%8F%90%ED%95%B4%EB%A5%BC%20%EC%98%88%EB%B0%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B%B0%A9%EC%95%88%EC%9D%84%20%EC%84%A4%EB%AA%85_hwp_03.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청소년의%20인터넷%20사용과%20중독%20실태를%20파악해%20보고%20인터넷%20활용의%20폐해를%20예방할%20수%20있는%20방안을%20설명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B%B3%B4%EC%9C%A1%EA%B3%BC%EC%A0%95%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D%B8%ED%84%B0%EB%84%B7%20%EC%82%AC%EC%9A%A9%EA%B3%BC%20%EC%A4%91%EB%8F%85%20%EC%8B%A4%ED%83%9C%EB%A5%BC%20%ED%8C%8C%EC%95%85%ED%95%B4%20%EB%B3%B4%EA%B3%A0%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EC%9D%98%20%ED%8F%90%ED%95%B4%EB%A5%BC%20%EC%98%88%EB%B0%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B%B0%A9%EC%95%88%EC%9D%84%20%EC%84%A4%EB%AA%85_hwp_04.gif)
![[사회과학][보육과정]%20청소년의%20인터넷%20사용과%20중독%20실태를%20파악해%20보고%20인터넷%20활용의%20폐해를%20예방할%20수%20있는%20방안을%20설명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5B%EB%B3%B4%EC%9C%A1%EA%B3%BC%EC%A0%95%5D%20%EC%B2%AD%EC%86%8C%EB%85%84%EC%9D%98%20%EC%9D%B8%ED%84%B0%EB%84%B7%20%EC%82%AC%EC%9A%A9%EA%B3%BC%20%EC%A4%91%EB%8F%85%20%EC%8B%A4%ED%83%9C%EB%A5%BC%20%ED%8C%8C%EC%95%85%ED%95%B4%20%EB%B3%B4%EA%B3%A0%20%EC%9D%B8%ED%84%B0%EB%84%B7%20%ED%99%9C%EC%9A%A9%EC%9D%98%20%ED%8F%90%ED%95%B4%EB%A5%BC%20%EC%98%88%EB%B0%A9%ED%95%A0%20%EC%88%98%20%EC%9E%88%EB%8A%94%20%EB%B0%A9%EC%95%88%EC%9D%84%20%EC%84%A4%EB%AA%85_hwp_05.gif)
설명
순서
[사회과학][보육과정]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과 중독 실태를 파악해 보고 인터넷 활용의 폐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 , [사회과학][보육과정]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과 중독 실태를 파악해 보고 인터넷 활용의 폐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설명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보육과정 청소년 인터넷 사용과 중독 를 파악해 보고 인터넷 폐해를 예방할 수 있 설명
[사회과학][보육과정] 靑少年(청소년) 의 인터넷(Internet) 사용과 중독 reality(실태) 를 파악해 보고 인터넷(Internet) 활용의 폐해를 예방할 수 있는 measure(방안) 을 설명(explanation)
다. 취미를 벗어나 중독은 범죄로 이어지는 사회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다아
한국 정보文化(문화)진흥원에는 ‘누리망 중독예방상담센터’라는 곳이 있다아 작년에만 이곳을 거쳐 간 사람이 3000명에 육박한다.
Ⅱ. 본론
1. adolescent(청소년) 게임 중독의 實態
1) on-line 게임을 해 본 경험 여부
on-line 게임을 해본 경험이 있는지에 마주향하여 는 전체 응답자의 86.2%가 해 본 적이 있다고 응답하여 초등학생 및 adolescent(청소년)의 대부분이 on-line 게임을 해 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