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주시장과열에 따른 백세주의 새로운 마케팅대안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11:00본문
Download : 약주시장과열에 따른 백세주의 새로운 마케팅대안모색.ppt
ⅲ) 약주시장에서의 매출액과 시장점(長點)유율을 조사한 결과 백세주는 절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경쟁 업체
의 도전 또한 강력하므로. 현재의 marketing 전략(戰略) 을 改善(개선) 할 必要性이 있다
ⅳ) SWOTanalysis(분석) 을 통해 백세주의 기회(거시environment(환경) 적 측면), 위협(경쟁사와의 경쟁), 강점(고품질과 시장 점유율),
약점(단조로운 제품군)을 파악하였다.
Ⅱ. 시장, 경쟁사, 고객, 내부조사로 나눈 미시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결과 급속도로 성장하는 약주 시장에 새로운 진입자들이
늘어나게 되었고, 이들 경쟁자들은 백세주와 유사한 제품과 가격, 그리고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다
ⅰ) 경쟁사 analysis(분석) 을 통해 볼 때, 백세주의 경쟁 제품은 크게 천국(진로). 군주(두산 주류 BG), 산사춘(배상면 주가),
국선주(경주법주)로 나눌 수 있다 (4社의 기업 goal(목표) , marketing 전략(戰略) , 포지셔닝, 시장점(長點)유율, 소비자 만족도, 매출
액 등을 비교하였다.






약주시장과열에 따른 백세주의 새로운 마케팅대안모색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약주시장과열에 따른 백세주의 새로운 마케팅대안모색경영경제레포트 , 약주시장과열에 따른 백세주의 새로운 마케팅대안모색
순서
설명
약주 시장 경쟁 과열에 따른
백세주의 새로운 대안 모색
개 요
Ⅰ. 경제, 사회文化(culture) , 인구통계, 정치environment(환경) , 기술environment(환경) 으로 나눈 거시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결과, 97년 IMF 경제 침체 이후,
최근 들어 경기가 회복세로 돌아섬에 따라 국내 총생산과 국민 가처분 소득이 다시 상승하고 있음으로 미루어
볼 때 가구당 여가 활용비 지출 또한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되어, 약주 시장의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된다.)
ⅱ) BCG 매트릭스를 통해 약주시장에서의 각 제품의 상황을 파악하고, 경쟁 제품의 future(미래) marketing 전략(戰略) 을 예측하였
다.약주시장과열에 따른 백세주의 새로운 마케팅대안모색
레포트/경영경제
약주시장과열에 따른 백세주의 새로운 마케팅대안모색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Ⅲ. 결론
거시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여성 음주 인구의 증가
인구통계 environment(환경)
새로운 약주 제조법에 대한 연구 활발
기술 environment(환경)
정부의 전통주 복원과 상품화 추진(1983)
약주 공급 구역 철폐(1993)
약주의 주세 인하 (2002)
약주의 알코올 도수 제한 철폐(2003)
정치 environment(환경)
건…(drop)
Download : 약주시장과열에 따른 백세주의 새로운 마케팅대안모색.ppt( 75 )
약주시장과열에,따른,백세주의,새로운,마케팅대안모색,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