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마케팅관리 - 기존제품[비락식혜] 리포지셔닝에 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7:20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관리 - 기존제품[비락식혜] 리포지셔닝에 관해서.hwp
그러므로 비락식혜를 좀 더 젊고 친숙한 브랜드로 리포지셔닝을 계획해 보았습니다.[경영,경제]마케팅관리 - 기존제품[비락식혜] 리포지셔닝에 관해서 , [경영,경제]마케팅관리 - 기존제품[비락식혜] 리포지셔닝에 관해서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마케팅관리 기존제품 비락식혜 리포지셔닝 관해서
[경영,경제]마케팅관리 - 기존제품[비락식혜] 리포지셔닝에 관해서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관리 課題
차 례
Ⅰ. 비락식혜의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Ⅱ. STP
Ⅲ. marketing 전략(strategy) (4P)
Ⅳ. Budget
Brand Re-positioning Marketing Plan (Proposal)
선정제품 : 비락식혜
현재 비락식혜를 포지셔닝 해보면 비락식혜는 갈증해소 보다는 건강지향 쪽에 가까운 음료이며 일반 탄산음료에 비하여 매우 old한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식혜 하면 전통음식으로서 40~70대에 이르기까지 성인들이 주로 즐겨 마시는 음료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을 포함한 음료시장의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省略)
순서
경영,경제,마케팅관리,기존제품,비락식혜,리포지셔닝,관해서,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마케팅관리 - 기존제품[비락식혜] 리포지셔닝에 관해서
설명
Download : [경영,경제]마케팅관리 - 기존제품[비락식혜] 리포지셔닝에 관해서.hwp( 50 )
![[경영,경제]마케팅관리%20-%20기존제품[비락식혜]%20리포지셔닝에%20관해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20-%20%EA%B8%B0%EC%A1%B4%EC%A0%9C%ED%92%88%5B%EB%B9%84%EB%9D%BD%EC%8B%9D%ED%98%9C%5D%20%EB%A6%AC%ED%8F%AC%EC%A7%80%EC%85%94%EB%8B%9D%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1.gif)
![[경영,경제]마케팅관리%20-%20기존제품[비락식혜]%20리포지셔닝에%20관해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20-%20%EA%B8%B0%EC%A1%B4%EC%A0%9C%ED%92%88%5B%EB%B9%84%EB%9D%BD%EC%8B%9D%ED%98%9C%5D%20%EB%A6%AC%ED%8F%AC%EC%A7%80%EC%85%94%EB%8B%9D%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2.gif)
![[경영,경제]마케팅관리%20-%20기존제품[비락식혜]%20리포지셔닝에%20관해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20-%20%EA%B8%B0%EC%A1%B4%EC%A0%9C%ED%92%88%5B%EB%B9%84%EB%9D%BD%EC%8B%9D%ED%98%9C%5D%20%EB%A6%AC%ED%8F%AC%EC%A7%80%EC%85%94%EB%8B%9D%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3.gif)
![[경영,경제]마케팅관리%20-%20기존제품[비락식혜]%20리포지셔닝에%20관해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20-%20%EA%B8%B0%EC%A1%B4%EC%A0%9C%ED%92%88%5B%EB%B9%84%EB%9D%BD%EC%8B%9D%ED%98%9C%5D%20%EB%A6%AC%ED%8F%AC%EC%A7%80%EC%85%94%EB%8B%9D%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4.gif)
![[경영,경제]마케팅관리%20-%20기존제품[비락식혜]%20리포지셔닝에%20관해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20-%20%EA%B8%B0%EC%A1%B4%EC%A0%9C%ED%92%88%5B%EB%B9%84%EB%9D%BD%EC%8B%9D%ED%98%9C%5D%20%EB%A6%AC%ED%8F%AC%EC%A7%80%EC%85%94%EB%8B%9D%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5.gif)
![[경영,경제]마케팅관리%20-%20기존제품[비락식혜]%20리포지셔닝에%20관해서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20-%20%EA%B8%B0%EC%A1%B4%EC%A0%9C%ED%92%88%5B%EB%B9%84%EB%9D%BD%EC%8B%9D%ED%98%9C%5D%20%EB%A6%AC%ED%8F%AC%EC%A7%80%EC%85%94%EB%8B%9D%EC%97%90%20%EA%B4%80%ED%95%B4%EC%84%9C_hwp_06.gif)
다. 소비자들로 하여금 식혜 하면 ‘비락식혜’가 떠오를 만큼의 소비자 지각도가 매우 높습니다.
최근 Well-being boom으로 가치소비가 증가하고 있고 소득증대로 인한 삶의 질에 관한 관심 증대...
marketing 관리 課題
차 례
?
Ⅰ. 비락식혜의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Ⅱ. STP
Ⅲ. marketing 전략(strategy) (4P)
Ⅳ. Budget
Brand Re-positioning Marketing Plan (Proposal)
선정제품 : 비락식혜
현재 비락식혜를 포지셔닝 해보면 비락식혜는 갈증해소 보다는 건강지향 쪽에 가까운 음료이며 일반 탄산음료에 비하여 매우 old한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비락식혜의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마시는 습관성 음료인 탄산음료나 청량음료 그리고 커피 등을 대체할 음료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최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건강음료 중 식혜음료가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비락식혜를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락식혜가 젊은 사람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다면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식혜 시장에서 ‘비락식혜’는 ‘맛그린’, ‘큰집식혜’ 등과의 경쟁 브랜드에 비하여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들에게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최근 Well-being boom으로 가치소비가 증가하고 있고 소득증대로 인한 삶의 질에 관한 관심 증대로 인하여 소비자들이 탄산음료 대신 전통음료나 건강음료를 찾고 있습니다. 그로 인하여 식혜 중 소비자들에게 으뜸으로 여겨지는 ‘비락식혜’ 또한 덕을 보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비락식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실제로 비락식혜를 구입하는 소비자들도 대부분 젊은 사람들이기보다는 40~70대에 이르는 성인인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므로 비락식혜를 좀 더 젊고 친숙한 브랜드로 리포지셔닝을 계획해 보았습니다.
? 비락식혜의 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
최근 소비자들이 많이 마시는 습관성 음료인 탄산음료나 청량음료 그리고 커피 등을 대체할 음료가 무엇이 있을까 고민하던 중에 최근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건강음료 중 식혜음료가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비락식혜를 주제로 선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