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감상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0:52본문
Download : 미술감상교육.hwp
③environment(환경) 적 감상에서 선택적 감상으로
유치원이나 초등학교 저학년의 감상은 수동적 감상이므로, environment(환경) 이 어린이에게 미치는 影響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그 전형적인 예가 음악의 경우인데, 어릴 때 음악적 environment(환경) 은 그 후의 음악적 감성에 결정적인 影響을 주게 된다된다.
Download : 미술감상교육.hwp( 31 )
미술감상교육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어린이들을 둘러 싼 environment(환경) 이 이들에게는 감상의 대상이며, 여기에서 길러진 감상력이 이후 미적 감성의 패턴을 형성하게 되므로 이 단계의 감상지도는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다음에 선택적 감상은 목적적 감상이라고도 하며, 어린이가 의도적으로 작품을 선택하여 감상하는 것을 말한다. 미술에 있어서도 어릴 때 형성된 색체 감각이 이후의 작품 생활을 지배하게 된다된다. 선택적 감상이 저학년 단계에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고학년이 되면서 대상에 대한 비판의식이 발달함에 따라서 점차 선택적 감으로 이행하게 되는 것이다. 미술감상교육에관한종 , 미술감상교육감상서평레포트 ,
다.
④부분적 감상에서 통합적 감상으로
부분적 감상이란 작품전체를 보아 그것을 감…(생략(省略))
미술감상교육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미술감상교육에관한종






레포트/감상서평
미술감상교육에 대해 조사한 자료(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