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그림책(또는 이야기)를 선정하여 동극을 하기 위한 대본으로 구성 65 > cowboy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cowboy6

아동문학-그림책(또는 이야기)를 선정하여 동극을 하기 위한 대본으로 구성 65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아동문학-그림책(또는 이야기)를 선정하여 동극을 하기 위한 대본으로 구성 65 .hwp




따라서 동극은 유아의 능동적인 자기표현과 적극적인 활동에의 몰입을 경험하게 하며, 더하여 교사에게는 유아의 성장과 발전에 직접간접적인 influence력을 행사하도록 기회를 준다. 따라서 동극은 유아의 능동적인 자기표현과 적극적인 활동에의 몰입을 경험하게 하며, 더하여 교사에게는 유아의 성장과 발전에 직접간접적인 influence력을 행사하도록 기회를 준다.
Ⅱ.이 론 적 배 경

1.동극의 definition
동극활동은 유아들에게 집단성과 협동성을 직접 체험하도록 교사가 동화를 들려주고 난 후 유아들이 그 동화의 내용을 중심으로 동화 속의 배역들을 맡아서 대사와 행동으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아…(省略)
아동문학-그림책(또는 이야기)를 선정하여 동극을 하기 위한 대본으로 구성 65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아동문학-그림책(또는 이야기)를 선정하여 동극을 하기 위한 대본으로 구성 65 .hwp( 48 )




순서
설명



다. 동극활동은 그림책을 선정하고, 어떤 방식으로 수업을 할지 정하고, 소품들과 그림책을 유아들이 쉽게 할 수 있도록 개작을 하는 등의 시간을 많이 필요로 하는 활동이다.
아동문학-그림책(또는 이야기)를 선정하여 동극을 하기 위한 대본으로 구성 65 , 아동문학-그림책(또는 이야기)를 선정하여 동극을 하기 위한 대본으로 구성 65 인문사회레포트 , 아동문학 그림책 또 이야기 를 선정하여 동극 하기 위한 대본 구성




-그림책(또는%20이야기)를%20선정하여%20동극을%20하기%20위한%20대본으로%20구성%2065%20_hwp_01.gif -그림책(또는%20이야기)를%20선정하여%20동극을%20하기%20위한%20대본으로%20구성%2065%20_hwp_02.gif -그림책(또는%20이야기)를%20선정하여%20동극을%20하기%20위한%20대본으로%20구성%2065%20_hwp_03.gif -그림책(또는%20이야기)를%20선정하여%20동극을%20하기%20위한%20대본으로%20구성%2065%20_hwp_04.gif -그림책(또는%20이야기)를%20선정하여%20동극을%20하기%20위한%20대본으로%20구성%2065%20_hwp_05.gif -그림책(또는%20이야기)를%20선정하여%20동극을%20하기%20위한%20대본으로%20구성%2065%20_hwp_06.gif
아동문학,그림책,또,이야기,를,선정하여,동극,하기,위한,대본,구성,인문사회,레포트


아동문학-그림책(또는 이야기)를 선정하여 동극을 하기 위한 대본으로 구성 65





동극에 적절한
그림책을 선정하여 개작하기
(조장)
3학년 유아교육과
(조원)
3학년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과
목차

Ⅰ.주제선정이유
Ⅱ.이론(理論)적 배경
Ⅲ.동극에 적절한 그림책
선정과정
Ⅳ.동극에 적절한 그림책
Ⅴ.동극에 적절한 그림책
동화내용 개작
Ⅵ.conclusion

출처

Ⅰ.주제선정이유
동극은 앵무새처럼 정해진 대사를 단편적으로 반복하는 극활동이 아니라, 유아가 자신이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자기화된 언어를 experiment(실험)하고 연습해 보는 총체적인 자기표현의 활동이다. 동극을 실연하는 것은 유아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는데 이는 각 영역에 있...

동극에 적절한
그림책을 선정하여 개작하기
(조장)
3학년 유아교육과
(조원)
3학년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2학년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
1학년 유아교육과
목차

Ⅰ.주제선정이유
Ⅱ.이론(理論)적 배경
Ⅲ.동극에 적절한 그림책
선정과정
Ⅳ.동극에 적절한 그림책
Ⅴ.동극에 적절한 그림책
동화내용 개작
Ⅵ.conclusion

출처

Ⅰ.주제선정이유
동극은 앵무새처럼 정해진 대사를 단편적으로 반복하는 극활동이 아니라, 유아가 자신이 이해한 것을 바탕으로 자기화된 언어를 experiment(실험)하고 연습해 보는 총체적인 자기표현의 활동이다. 동극을 실연하는 것은 유아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는데 이는 각 영역에 있어 언어발달, 인지 및 창의력 발달, 사회성 발달, 정서 및 자아 발달, 신체 발달을 촉진시키며 전인발달에 있어 아주 유용한 학습매체이다. 그러므로 동극에 적절한 그림책을 선정하고 개작을 하기로 하여 나중에 현장에서 동극을 할 때에 그림책 고르기나 개작을 하는 부분에서 시간을 단축 하고 유아들이 동극 활동을 유익하게 할 수 있도록 주제를 선정하였다.
우리 조에서는 효능적으로 동극을 진행하고 유아들의 전인발달에 있어서 도움이 되고자 동극에 적절한 그림책을 선정하여 개작하기로 하였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owboy.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cowboy.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