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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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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복이라고 불리는 이와 같은 현상은 그 시험편이 비례한도까지에 일으킨 탄성신장량의 10~15배에 해당하는 소성신장을 일으킬 때까지 계속된다 항복이 스타트되는 응력을 그 재료의 항복점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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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장실험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 항복현상은 재료의 미끄러짐에 기인하는데 최대 전단응력이 걸리는 45평면에 연…(skip)



인장실험에 대한 자료입니다.
위의 그림은 구조용 강철에 대한 대표적인 응력-변형도 선도인데, 여기서는 축변형도가 가로좌표로 잡혀있고, 이에 대응되는 응력이 곡선의 세로좌표로 주어지게 되어있따
이 선도에서 원점으로부터 직선의 기울기가 일정한 부분까지는 응력이 변형도에 비례하는데 어떤 점을 넘어서면 Hook의 법칙으로부터 이탈이 스타트된다 그 이탈이 스타트되는 점을 비례한도라고 한다. 비례한도를 넘어서서 시험편의 하중을 증가시켜 가면 신장량이 더 빨리 증가하며, 따라서 그 선도는 곡선으로 된다
하중을 별로 증가시키지 않아도 시험편의 신장이 계속되는 부분이 있는데 이 때에는 재료가 소성체로 변한다. 인장실험 , 인장실험공학기술레포트 ,
설명
,공학기술,레포트
다. 이 선도는 표준인장시험으로부터 test(실험) 적으로 얻어지는 것이다.

인장실험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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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1.test(실험) 목적
인장test(실험) 을 통해 재료의 기계적 特性(특성)을 파악한다. 하중과 연신사이의 관계로부터 인장강도와 항복점, 연신율 등 기계적 성질을 측정(measurement)한다.


2.Engineering-stress와 Engineering-strain
VS True-stress와 True-strain

응력
진응력변형도 곡선
응력변형도 곡선






변형도

재료의 기계적 성질을 연구하려는 경우에는 응력과 이에 대응되는 변형도 사이의 관계를 그래프로 나타낸 응력-변형도 선도를 이용하는 것이 보통이다.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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