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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대입제도 -공립대학의 discrimination적 평준화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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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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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 몇 개의 대학을 묶어서 동질의 학생을 공급한 뒤 교육력으로 경쟁하게 하는 시스템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아 우리나라의 경우처럼 입학성적으로 모든 대학을 서열화했을 경우 대학들이 서로 경쟁할 기제를 못 갖지만, 예컨대 캘리포니아대학의 경우처럼 일정조건을 만족하는 학생들을 뽑아 놓고 이들을 여러 개의 캠퍼스에 골고루 배치한다면 출발선상에서 동일한 조건이 주어진 만큼 대학간 활발한 경쟁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그 와중에 학과나 전공별로 자연스러운 差別화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겠다.up미국의대입제도 , 미국의 대입제도 -공립대학의 차별적 평준화 정책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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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대입제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피력했습니다.
넷째, 대학의 경쟁력은 입학성적이 아닌 엄격한 학사관리를 통해 유지된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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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대입제도 -공립대학의 discrimination적 평준화 정책



다. 수능은 그것이 아무리 과학적 절차에 따라 제작된 것이라 하더라도 대학에서의 학업능력을 설명(說明)하는데는 한계가 있으며, 이를 당락의 기준으로 삼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것이 합의된 결론이라 하겠다. 비록 입학 당시에는 누구나 들어올 수 있지만 졸업은 어렵게 함으로써 졸업생 수준이 인근 명문 사립대학에 못지 않는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뉴욕시립대학(CUNY)의 example(사례) 를 통해 확인한 바 있다아 또 비록 상급대학에 입학하였다 하더라도 성적이 부족하면 하급대학으로 내려가고 하급대학에 입학하여도 능력이 입증되면 상급대학에 진출할 수 있게 한 캘리포니아 시스템의 경우처럼 학생들에게 적절한 긴장감을 유지하게 하여 실력을 향상시키는 경우도 볼 수 있었다.
한편 이상의 예를 통해 미국의 교육을 지배하는 원리를 엿볼 수 있었다. 요약하면, 세계 어느 나라보다 경쟁을 강조하는 미국이라 하더라도 단순한 경쟁이 아닌 공정한 경쟁을 강조하며, 공정한 경쟁이란 단번에 승부가 나는 경쟁이 아니라 재차 삼차 기회를 주어 최후의 승자가 승리하게 되는 경쟁이라 할 수 있다아 나아가 입학생의 성적에 의한 경쟁이 아니라 교육의 질로 경쟁하는…(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미국의 대입제도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세히 피력했습니다. 1. 들어가며
2. 미국대학의 입학자격조건
1) 고등학교 성적
2) 수학능력시험
3. 선별성을 기준으로 한 대학간 계층 구조
4. 개방입학체제를 둘러싼 논쟁
1) 개방입학체제 논쟁의 맥락
2) 개방입학체제의 성과
3) 보수진영의 반격
5. 사립대학과 공립대학 간의 전쟁
1) 사립대학의 반격
2) 선별적 학생선발체제의 부작용
6. 공립대학의 差別적 평준화 정책: 캘리포니아 주를 중심으로
1) 캘리포니아 주의 공립대학시스템과 학생선발방식
2) 캘리포니아 공립대학 입학체제의 함의
7. 미국 대학의 입학정책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 Reference List ■

셋째, 수능의 용도가 제한되어야 한다. 수능은 어디까지나 고교내신의 보조 로서 활용될 때에만 의의가 있으며, 하물며 우리와 같이 수능점수 1-2점으로 당락이 결정되는 방식은 결코 허용되어서는 안된다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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