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교육론 기말과제(problem) -다문화 프로그램하나를 선정하여 다음내용에 대하여 평가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7:36
본문
Download : 다문화 교육론 기말과제.hwp
방통대,다문화교육론,다문화,프로그램,기타,레포트
Download : 다문화 교육론 기말과제.hwp( 95 )
다문화 교육론 기말과제(problem) -다문화 프로그램하나를 선정하여 다음내용에 대하여 평가하시오
-우리가 適應(적응)하게 해줄게- 친구야, 함께 하자
1. 프로그램 명 및 간단한 개요1)프로그램 명: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사회적응 프로그램 -우리가 적응하게 해줄게- 친구야, 함께 하자2)대 상: 다문화가정 14세~17세 청소년3)목 적: 다문화 청소년의 학교생활 개선 다문화 청소년의 자아정체성 형성 , 다문화 교육론 기말과제 -다문화 프로그램하나를 선정하여 다음내용에 대하여 평가하시오 기타레포트 , 방통대 다문화교육론 다문화 프로그램
설명
3)목 적: 다문화 adolescent(청소년)의 학교생활 改善(개선)
다문화 adolescent(청소년)의 자아정체성 형성
1. program 명 및 간단한 개요
1)program 명: 다文化 가정 靑少年(청소년) 의 사회adaptation(적응) program
-우리가 adaptation(적응) 하게 해줄게- 친구야, 함께 하자
2)대 상: 다文化가정 14세~17세 靑少年(청소년)
3)목 적: 다文化 靑少年(청소년) 의 학교생활 improvement(개선)
다文化 靑少年(청소년) 의 자아정체성 형성
다文化 靑少年(청소년) 의 학업능력 향상
4)목 표:
다文化 가정 靑少年(청소년) 과 한국 靑少年(청소년) 의 만남을 통해 서로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서로 친밀감을 형성하도록
하고, 학교생활을 improvement(개선) 시키기 위함이다.
•文化이해 program
월 2회 둘째, 넷째주 목요일 pm 7시30~ 9시30까지 진행한다.
5)program 내용:
* 친구나라 가상여행
program 목적 및 일정, 참여방법 등을 說明(설명) 하고 각 3 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학생들 이 이동하며 program이 진행되도록 한다.
다文化 가정 靑少年(청소년) 에 모국의 文化와 우리나라의 文化를 알고 올바른 자아 정체성을 형성
하기 위함이다. 자신들의 나라 중 유명한 곳의 사진을 가지 고 그곳에 대하여 간단하게 說明(설명) 하고 사진과 친구의 說明(설명) 으로 그 나라를 여행하는 시간 을 갖는다.
*文化이해 program
월 2회 둘째, 넷째주 목요일 pm 7시30~ 9시30까지 진행한다.
어머니와 아버지 국가에 대한 퀴즈를 통한 이해 및 다文化가정에 대해 이해한다.
2. 기획의 어떤점이 특징적인가?( 혹은 어떤 당위성을 갖는…(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기타
1. 프로그램 명 및 간단한 개요
순서
2)대 상: 다문화가정 14세~17세 adolescent(청소년)






1)프로그램 명: 다문화 가정 adolescent(청소년)의 사회適應(적응) 프로그램
다.
5)program 내용:
• 친구나라 가상여행
program 목적 및 일정, 참여방법 등을 說明(설명) 하고 각 3 개의 부스를 설치하고 학생들 이 이동하며 program이 진행되도록 한다. 자신들의 나라 중 유명한 곳의 사진을 가지 고 그곳에 대하여 간단하게 說明(설명) 하고 사진과 친구의 說明(설명) 으로 그 나라를 여행하는 시간 을 갖는다.
*내꿈의 길잡이
program 스타트 전과 후에 진로 및 적성검사를 실시한다.
학업을 중단한 다文化 가정 靑少年(청소년) 들이 개별 진로지도를 통해 진로를 확립한다.
1. program 명 및 간단한 개요
1)program 명: 다文化 가정 靑少年(청소년) 의 사회adaptation(적응) program
-우리가 adaptation(적응) 하게 해줄게- 친구야, 함께 하자
2)대 상: 다文化가정 14세~17세 靑少年(청소년)
3)목 적: 다文化 靑少年(청소년) 의 학교생활 improvement(개선)
다文化 靑少年(청소년) 의 자아정체성 형성
다文化 靑少年(청소년) 의 학업능력 향상
4)목 표:
다文化 가정 靑少年(청소년) 과 한국 靑少年(청소년) 의 만남을 통해 서로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서로 친밀감을 형성하도록
하고, 학교생활을 improvement(개선) 시키기 위함이다.
어머니와 아버지 국가에 대한 퀴즈를 통한 이해 및 다文化가정에 대해 이해한다. 자신의 짝궁과 인사말 배우고 인사말과, 일상생활의 간단한 용어를 배워보는 시간을 갖고 서로의 나라의 전통의상을 입어보 고 폴라로이드로 사진 찍는 시간을 갖는다.
학업을 중단한 다文化 가정 靑少年(청소년) 들이 개별 진로지도를 통해 진로를 확립한다.
매주 집단상담실시 진로, 적성검사를 진로방향을 선택하고 개별상담에 활용한다. 자신의 짝궁과 인사말 배우고 인사말과, 일상생활의 간단한 용어를 배워보는 시간을 갖고 서로의 나라의 전통의상을 입어보 고 폴라로이드로 사진 찍는 시간을 갖는다.
매주 집단상담실시 진로, 적성검사를 진로방향을 선택하고 개별상담에 활용한다.
다文化 가정 靑少年(청소년) 에 모국의 文化와 우리나라의 文化를 알고 올바른 자아 정체성을 형성
하기 위함이다.
•내꿈의 길잡이
program 스타트 전과 후에 진로 및 적성검사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