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시장 경영전략(戰略) -삼다수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15:17본문
Download : 생수시장 경영전략-삼다수 마케팅.ppt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생수시장 경영전략-삼다수 마케팅.ppt( 51 )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생수시장 경영전략(戰略) -삼다수 마케팅
삼다수 회사 紹介(소개) 및 연혁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SWOT 분석
향후戰略방법제시
삼다수의 탄생
“삼다수” 브랜드 의미
제주도 - 돌, 바람, 여자가 많다 삼다도(三多島)
삼다수 - 삼다도에서 생산된 물이란 뜻
제주도의 청정 이미지를 포함, 제품 원산지명으로 선정하여 인지도 고려
삼다수의 탄생
2. 탄생 여정
스타트- 제주도지방개발공사 1996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와의 인연
당시 시장 상황- 외국계 다국적 기업 조차도 시장진입에 실패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추는 일이 사업성패의 관건
공사기업 시장 진입 자체가 넘기 어려운 산
<시장 상황에 대처 및 초기 戰略>
2년여의 준비기간 동안 KMAC와 함께 철저한 시장조사 및 戰略수립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청정수`라는 이미지 강조
`전국적인 유통망’- `WIN-WIN 戰略’
현재 -`제주 삼다수`의 성공의 열쇠(2003년 기준 매출 1위)
생산은 `제주도지방개발공사`가, 판매는 ‘대기업’
기존 OEM 방식을 벗어나 `생산`과 `판매`가 동등한 지위에서 이루어 짐
두 주체간의 戰略적 제휴가 성공적
* 제조원:제주도 지방개발공사 판매원:농심
회 사 연 혁
94.12.21 공사설립인가 및 정관승인
…(drop)
삼다수PPT-1 , 생수시장 경영전략-삼다수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삼다수PPT-1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