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촉진믹스 성공exampl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0:33
본문
Download : 마케팅 촉진믹스 성공사례.hwp
과제 작성하는데 많은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케팅 믹스 판매촉진 성공example(사례) 로서 제일제당의 게토레이와 코레코사의 배추머리 인형에 대한 example(사례) 를 간략히 들었습니다. 이처럼 새롭게 설정된 게토레이의 브랜드 컨셉트는 `달지 않고 흡수가 빨라 갈증을 신속히 없애 주는 갈증해소 음료`이었다. 콜라, 사이다 등의 기존 청량음료와 비교하여 게토레이의 경쟁적 우위점은 달지 않다는 점이었고, 물과 비교해 보면 흡수가 빠르다는 점이었다. 이 회사는 1983년 한 해에만 2천 5백만 개의 인형을 팔아서 4천 6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브랜드 컨셉트를 명확히 설정하고 이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모든 marketing 믹스의 시너지effect가 게토레이의 시advantage유율을 높이는 데 상당한 기여를 하였다. 컨셉트를 직접적 문자로 전달하는 이성적 표현방법, 제품의 과학적 배경을 나타내는 흡수되는 장면의 표현(thermographics), 이를 뒷받침하는 program-support-solution의 전개, 포카리스웨트와 差別(차별) 화를 도모하기 위한 Green Color 캠페인 등 광고의 모든 표현방법은 브랜드 컨셉트를 가장 effect적으로 전달하는 데 맞추어졌으며, 광고매체의 운영도 브랜드 컨셉트와 활동적인 도시남성 타깃에 맞게 여름철에 철저하게 집중하였으며 인쇄매체의 비중을 상당히 높였다. , 마케팅 촉진믹스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1. 제일제당-게토레이
2. 코레코사
시 4년째를 맞은 게토레이는 그 동안 불명확하던 브랜드 컨셉트를 재정립하였다.
마케팅 믹스 판매촉진 성공사례로서 제일제당의 게토레이와 코레코사의 배추머리 인형에 대한 사례를 간략히 들었습니다. 포카리스웨트를 제 1의 경쟁상대로 보던 시각을 확대하여 물과 기존 청량음료 제품들을 경쟁자로 보는 선발(先發)의 책략을 택하였다.
상기의 브랜드 컨셉트하(下)에 광고, 판촉책략도 집행되었다. 과제(problem) 작성하는데 많은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크리스마스 아침에 자녀들에게 `배추머리 인형`을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마케팅 촉진믹스 성공사례.hwp( 81 )
마케팅 촉진믹스 성공example(사례)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다. 여름철 캠페인, 볼링대회, 에어로빅대회, 해변판촉 등 잠재고객의 갈증해소 상황과 연결되는 판촉방법을 동원하였다. 또한 판촉도 상표槪念에 맞추어 갈증해소가 된다는 소비접점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고객의 입에서는 갈증해소음료라는 새로운 음료 카테고리에 대한 언급이 자연스럽게 되고 있다
2. 코레코사
1983년 12월에는 `배추머리 인형`의 열풍이 미국을 휩쓸었다. 이러한 두 가지 포인트에 대해 고객의 욕구가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