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 創業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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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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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더 구체적으로 표현하면 創業(창업)이란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 판매하는 시스템을 새로 만드는 과정이며, 기업가로서 자질이나 능력을 갖춘 개인이나 집단이 사업기회를 포착한 후 사업目標(목표)를 설정하고 자본, 노동력, 설비를 확보하여 사업을 처음 하는 것을 말한다
설명
- 중소기업創業(창업)지원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형식상의 절차만 있고 創業(창업)의 efficacy가 없는 경우는 創業(창업)에 대한 지원혜택을 부여받지 못한다.
최근 부산지역 대학 10개 創業(창업)동아리를 대상으로 創業(창업)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創業(창업)자가 갖춰야할 자질중 전문적기술(25%)와 폭넓은 인간관계(25%)가 아주 중요하다는 응답이 많았다.
창업기업경영
創業(창업)이란 새로이 중소기업을 설립하는 것을 말하는데, 제조업, 광업, 건축, 엔지니어링 기타 기술서비스업, 정보처리 기타 컴퓨터 운용관련업, 기계 및 장비임대업을 새로이 개시하는 것을 말한다.
1. 創業(창업)의 槪念
1)創業(창업)의 의의
創業(창업)이라 함은 전혀 새로운사업을 처음 (Start-up)하거나 타인의 사업을 인수 (Buyout)하여 새로이 사업을 처음 하는 것을 말한다.
Ⅰ. 서론
[경제학] 創業기업경영
③폐업 후 동종사업을 개시하는 경우(폐업 후 동종사업 계속)
(1)創業(창업)의 의의와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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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①타인으로부터 사업을 승계하여 동종사업을 계속하는 경우(포괄승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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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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創業기업경영
②법인전환, 조직변경 후 동종사업을 계속하는 경우(형태변경)
다. 創業(창업)의 주요 성공요인은 철저한 사전준비라는 응답이 26%로 가장 많았고 우수한 기술력확보(24%),자질(14%),유능한 인력확보(10%),업종선택(10%) 등으로 나타났다. 또 future 예측력(20%), 결단력과 적극성(10%)등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