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2:10
본문
Download : 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hwp
과학과에서의탐구학습 , 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다. 이 모형에서는 순환적인 학습의 세 단계, 즉 탐색, 용어 도입, 槪念 적용으로 이루어진 학습 주기(Learning cycle)를 이용한다. 순환 학습의 각 단계를 설명(說明)하면 다음과 같다. 槪念 적용 단계는 학생이 새로운 상황에서 그 槪念을 적용할 수 있는 instance(사례)와 적용할 수 없는 비instance(사례)를 찾도록 하여 습득한 槪念을 다듬는 활동을 말한다. 탐색 활동은 종종 기존 槪念의 적용을 요구하며, 또한 새로운 용어를 도입할 필요를 만들기 때문일것이다 용어 도입 활동도 종종 새로운 槪念의 적용을 학생들 스스로 발견하도록 하는 기…(skip)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hwp( 75 )
과학과에서의 탐구과정의 요소, 탐구학습 모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과학과에서의 탐구 학습





순서
과학과에서의 탐구과정이 요소, 탐구학습 모형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용어 도입 단계는 교사가 규칙성을 나타내는 용어를 紹介할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은 그 용어를 규칙성에 연결함으로써 실질적으로 槪念을 획득하도록 하는 활동을 말한다.
과학과에서의탐구학습
3. 탐구 학습 모형
가. 순환 학습 모형
(1) 특 징
순환 학습 모형은 카플러스가 피아제의 인지 발달 theory(이론)을 토대로 개발하여 SCIS(Science Curriculum Improvement Study) 프로그램(program]) 에 도입한 학습 모형이다. 탐색 단계는 학생이 탐색을 통해 규칙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활동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학습은 탐색-용어 도입-槪念 적용의 단계를 주기적으로 되풀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