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기술이 주거문화에 미치는 影響(영향) 연구-경기도 성남시 유비쿼터스 브랜드 아파트의 소비자 만족도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7:47
본문
Download : 유비쿼터스 기술이 주거문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경기도 성남시 유비쿼터스 브랜드 아파트의 소비자 만족도를 중심으로-.hwp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government 는 IT839전술을 통해 서비스, 인프라 및 성장 동력산업이 홈 네트워크 분야와 연결되어 있고 다양한 산업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산업기술로 국민소득 2만불 달성을 견인하는 수단으로 육성하고 있따
사회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따 Internet이 확산된 정보화 사회에서, 서비스가 통합되고 공유 · 융합되는 지식기반사회로 그리고 가까운 未來에는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와 접속되는 유비쿼터스 환경의 지능기반사회로 변화하고 있따
홈 네트워크의 목적은 홈서비스이다.
유비쿼터스기술이주거문화에미치는影響(영향)연구[1]..94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유비쿼터스 기술이 주거문화에 미치는 影響(영향) 연구-경기도 성남시 유비쿼터스 브랜드 아파트의 소비자 만족도를 중심으로-
목 차
Ⅰ 서론...................................................................................................................................................4
1. 연구의 목적 및 必要性................................................................................................4
2. 연구의 방법............................................................................................................................8
3. 연구문제..................................................................................................................................10
Ⅱ 유비쿼터스 기술의 theory(이론)적 배경.........................................................................11
1. 유비쿼터스의 개요.........................................................................................................11
2. 未來형 선진산업 분야.................................................................................................11
2.1 전력산업.............................................................................................................................11
2.2 위치기반서비스(LBS)..............................................................................................12
2.3 U 헬스케어......................................................................................................................15
2.4 스마트 타이어................................................................................................................16
2.5 스마트 디스플레이......................................................................................................16
2.6 홈 네트워킹.....................................................................................................................17
2.7 차세대 네트워크(NGN)프로젝트......................................................................18
3. 유비쿼터스의 influence(영향)..........................................................................................................18
3.1 未來의 u우체국..............................................................................................................19
3.2 유비쿼터스에 의한 가정내의 변화....................................................................20
4. 국내 기업 및 연구소의 지능형 홈 네트워크 개발 상황................24
4.1 삼성전자의 Digital Home.....................................................................................24
4.2 LG전자의 Dream Home........................................................................................25
4.3 광주과학기술원의 UbiHome.................................................................................26
Ⅲ 우리나라 주거文化의 변천사 및 브랜드 아파트의 탄생...........34
1. 과거의 주거..........................................................................................................................34
2. 현대의 주거..........................................................................................................................36
3. 정보화 시대의 주거.......................................................................................................38
4. 브랜드 아파트의 탄생과 유비쿼터스 시대의 개막.............................40
Ⅳ 연구방법......................................................................................................................................48
1. 연구문제..................................................................................................................................48
2. 조사대상 및 방법............................................................................................................50
3. 연구결과 analysis....................................................................................................................53
4. 논의-아파트 소비자 만족도 결정 요인.......................................................78
Ⅴ 結論(결론) 및 제언..........................................................................................................................83
1. 結論(결론).............................................................................................................................................83
2. 제언.............................................................................................................................................87
참고한 문헌 ..............................................................................................................................................89
부록..........................................................................................................................................................91
1. 연구의 목적 및 必要性
지능형 홈 네트워크는 government 의 차세대 신 성장 동력산업의 하나로 육성되고 있으며, 디지털 TV, 지능형 로봇 등 신규성장산업과 상호 연결고리에 있는 산업분야이다...많은 관심 바랍니다.
컨소시엄 형태로 구성된 곳에서는 홈 네트워크 시범사업을 통해 서비스를 체험하는 붐 조성과, 홈서비스를 평형과 지역에 관계없이 주택에 접목해 보았고 기기의 표준화, 건축 환경 표준화 및 인프라로서 홈 네트워크 기반구축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건축계획 단계부터 반영되어야 U-life를 실현하는 유비쿼터스 환경을 대비 할 수 있게 되었다.유비쿼터스기술이주거문화에미치는영향연구[1]..94 , 유비쿼터스 기술이 주거문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경기도 성남시 유비쿼터스 브랜드 아파트의 소비자 만족도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홈 네트워크 홈서비스는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따 몇 년 전부터 4개의 범주로 즐거운 삶, 안전한 삶, 편리한 삶, 윤택한 삶을 표방하고 있으며, 양방향 디지털 TV, 네트워크게임, 재난방지, 침입탐지 출동, 정보가전제어 및 생활기기 제어, 원격영상의료상담, 지능형운동관리 등의 서비스가 시연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수많은 홈서비스와 관련된 정보통신기술과 건축기술을 융합하기 위해서 2003년부터 홈 네트워크 시범사업이 처음 되었고, KT컨소시엄과 SKT컨소시엄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KT컨소시엄은 700세대에 19개의 홈서비스를 시연하였고, SKT컨소시엄은 600세대에 20개의 서비스를 제공해 보았는데 서비스에는 원격제어, 원격검침, 가정방재, 가정안전, 원격의료, 원격교육 등이 있었다.
홈 네트워크는 홈서비스를…(drop)
순서
Download : 유비쿼터스 기술이 주거문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경기도 성남시 유비쿼터스 브랜드 아파트의 소비자 만족도를 중심으로-.hwp( 73 )
다...많은 관심 바랍니다.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